본문 바로가기

Foundation/영어

영어의 명사 (수량)

728x90
반응형


※많은

*셀 수는 명사
I have many books.
나는 많은 책이 있어.
I have many cars.
나는 많은 차가 있어.
I have many friends.
나는 많은 친구 있어.
I have many apples.
나는 많은 사과 있어.
I have many pencils.
나는 많은 연필이 있어.
I have many hats.
나는 많은 모자가 있어.


*셀 수는 명사
I have much water.
나는 많은 물이 있어.
I have much milk.
나는 많은 우유가 있어.
I have much salt.
나는 많은 소금이 있어.
I have much rice.
나는 많은 쌀이 있어.
I have much cheese.
나는 많은 치즈가 있어.
I have much meat.
나는 많은 고기가 있어.

적은

*셀 수는 명사
I have a few books.
나는 책 조금 있어.
I have a few cars.
나는 차 조금 있어.
I have a few friends.
나는 친구 조금 있어.
I have a few apples.
나는 사과 조금 있어.
I have a few pencils.
나는 연필 조금 있어.
I have a few hats.
나는 모자 조금 있어.


*셀 수는 명사
I have a little water.
나는 물 조금 있어.
I have a little milk.
나는 우유 조금 있어.
I have a little salt.
나는 소금 조금 있어.
I have a little rice.
나는 쌀 조금 있어.
I have a little cheese.
나는 치즈 조금 있어.
I have a little meat.
나는 고기 조금 있어.

당한, 약간

I have some books.
나는 책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cars.
나는 차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friends.
나는 친구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apples
나는 사과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water.
나는 물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milk.
나는 우유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salt.
나는 소금 적당히 있어.
I have some rice.
나는 쌀 적당히 있어.

*셀 수 없는 명사 세는 법

A bottle of water
물 한 병

A spoon of salt
소금 한 스푼

A bowl of rice
쌀 한 그릇

A cup of coffee
커피 한 잔


ex) Two bottles of water ㅡ 물 두 병
728x90
반응형

'Foundation >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프렌즈 시즌1기 1화 쉐도잉  (2) 2022.11.08
R 발음  (1) 2022.11.02
영여의 명사 (단수,복수)  (0) 2019.09.25
영어의 8품사  (0) 2019.09.02
영어의 모음 , 자음  (5) 2019.08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