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Foundation/영어

영여의 명사 (단수,복수)

728x90
반응형

명사 란?
ㄴ 모든 것의 이름!

구분 방법!

셀수있는 명사 ( 단수 )

I want a car.
나는 차를 원해요.

I want a place.
나는 장소를 원해요.

I want a doctor.
나는 의사를 원해요.

I want a friend.
나는 친구를 원해요.

I want a house.
나는 집을 원해요.

I want a student.
나는 학생을 원해요.

I want a restaurant.
나는 식당을 원해요.

I want a potato.
나는 감자를 원해요.

I want a family.
나는 가족을 원해요.

I want a knife.
나는 나이프를 원해요.

I want an apple.
나는 사과를 원해요.

I want an egg.
나는 계란을 원해요.

I have an apartment.
나는 아파트가 있어.

I have an egg.
나는 계란이 있어.

I have an idea.
나는 아이디어가 있어.

I have an orange.
나는 오렌지가 있어.

I have an umbrella.
나는 우산이 있어.

셀수있는 명사 ( 복수 )

I want apples.
나는 사과들을 원해요.

I want eggs.
나는 계란들을 원해요

I want cars.
나는 차들을 원해요.

I want places.
나는 장소들을 원해요.

I want doctors.
나는 의사들을 원해요.

I want friends.
나는 친구들을 원해요.

I want houses.
나는 집들을 원해요.

I want students.
나는 학생들을 원해요.

I want restaurants.
나는 식당들을 원해요.

I want potatoes.
나는 감자들을 원해요.

I want families.
나는 가족들을 원해요.

I want knives.
나는 나이프들을 원해요.

I want men.
나는 남자들을 원해요.

I want women.
나는 여자들을 원해요.


s를 붙이는 경우
자음으로 끝날 때, -e로 끝날 때

es를 붙이는 경우
-o, -s, -ss, -x, -sh, -ch 로 끝날 때

ves를 붙이는 경우
-f로 끝나는 경우

ies를 붙이는 경우
자음+y로 끝날 때



셀수 없는 명사

I need water.
나는 물이 필요해요.

I need salt.
나는 소금이 필요해요.

I need luck.
나는 운이 필요해요.

I need faith.
나는 신념이 필요해요.

I need bread.
나는 빵이 필요해요.

I need milk.
나는 우유가 필요해요.

I need cheese.
나는 치즈가 필요해요.

I need sugar.
나는 설탕이 필요해요.

I need air.
나는 공기가 필요해요.

I need money.
나는 돈이 필요해요.

I need love.
나는 사랑이 필요해요.

머리카락은 셀 수 있지 않나요?
빵을 왜 못 세죠?
셀 수 있는 기준을 상식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면 영어가 어렵게 느껴집니다.
영어권 사람들은 왜 이걸 못 세지? 란 의문을 품지 마시고
언어는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이라 생각하고 그대로 흡수해 주세요.
728x90
반응형

'Foundation >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프렌즈 시즌1기 1화 쉐도잉  (2) 2022.11.08
R 발음  (1) 2022.11.02
영어의 명사 (수량)  (0) 2019.09.26
영어의 8품사  (0) 2019.09.02
영어의 모음 , 자음  (5) 2019.08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