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oundation/영어

03. 키위엔 영어회화(부정문)

I s a c c 2024. 5. 19. 00:09
728x90
반응형

<부정문>
do not : ~ 하지 않는다
did not : ~하지 않았다
will not : ~하지 않을 것이다
cannot : ~할 수 없다

I work every day → I do not work every day
나는 매일 일한다 → 나는 매일 일하지 않는다

과거 : did not
현재 : do not
미래 : will not

나는 영어를 공부한다 : I study English
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는다 : I don't study English
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다 : I didn't study English
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을 것이다 : I will not(won't) study English
나는 영어를 공부할 수 없다 : I can't study English

<연습>
저는 TV를 보지 않아요
-. I don't watch TV

저는 차를 가져오지 않았어요
-. I didn't bring my car

저는 스마트폰이 없어요
-. i don't have a smartphone

당신은 이곳에 올 수 없어요
-. you can't come here

그는 커피를 마시지 않을거에요
-. He will not(won't) drink coffee

그는 오늘 일하지 않을 거에요
-. He will not(won't) work today

그녀는 거기에 가지 않았어요
-. she didn't go there

그녀는 무서운 영화들을 보지 않을거에요
-. she will not(won't) watch scary movies

우리는 오늘 밤에 운동할 수가 없어요
-. we can't work out tonight

우리는 영어를 할 수 없어요
-. we can't speak english

그들은 어제 일을 하지 않았어요
-. they didn't work yesterday

그들은 야채를 먹지 않아요
-. they don't eat vegetables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