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oundation/영어

01. 키위엔 영어회화(영어 어순 vs 한국어 어순)

I s a c c 2024. 5. 19. 00:07
728x90
반응형

<한국어는 어순 바뀌어도 사용 가능함>

나는 매일 7시에 영어 공부를 한다
나는 영어 공부를 매일 7시에 한다
매일 7시에 나는 영어 공부를 한다
-. 한국어는 주어가 생략되거나 어순이 바뀌어도 내용 전달이 가능함

<영어는 주어+동사+목적어 조건이 맞아야 사용이 가능>
-. 영어는 주어 생략 및 어순 변경 절대 불가

나는 열심히 일한다
-. I hard work (X)
-. I work hard (O)

나는 점심을 먹는다
-. I lunch eat (X)
-. I eat lunch (O)

나는 물을 마신다
-. I water drink (X)
-. I drink water (O)

나는 영어를 말한다
-. I English speak (X)
-. I speak English (O)

나는 영어를 공부한다
-. I English study (X)
-. I Study English (O)

무슨 일이 있어도 주어+동사+목적어 규칙은 지켜야 함.

나는 7시에 영어를 공부한다 (O)
→ I Study English at 7.

나는 '7시에'라는 걸 공부한다 영어 (X)
I study at 7 English

<연습>
나는 집에 간다
-. I go home

나는 그를 안다
-. I know him

나는 점심을 먹는다
-. I eat lunch

너는 내일 일한다
-. you work tomorrow

너는 커피를 마신다
-. you drink coffee

너는 요가를 한다
-. you do yoga

우리는 피자를 좋아한다
-. we like pizza

우리는 TV를 본다
-. we watch TV

우리는 영어를 말한다
-. we Speack English

그들은 사진을 찍는다
-. They take pictures

그들은 캠핑하러 간다
-. They go camping

그들은 돈을 번다
-. They make money

나는 그녀를 안다
-. I know her

나는 요가를 한다
-. I do yoga

나는 영화를 볼 거다
-. I will watch a movie

나는 오늘 운동할 수 있다
-. I can work out today

나는 영어를 말 할 수 있다.
-. you can speak English

그는 여기에 올 것이다.
-. He will come here

우리는 골프를 칠 것이다
-. He will play golf

우리는 커피를 마셨다
-. we drank coffee

우리는 쇼핑 갈 수 있다
-. We can go shopping

그들은 점심을 먹었다
-. They ate lunch

그들은 피자를 만든다
-. They make Pizza

그들은 매년 여행한다
-. They travel every year

728x90
반응형